공지사항

한국판 뉴딜 '데이터 댐' 구축…공공데이터 청년 인턴십 모집

페이지 정보

작성자 행복BIZ 작성일20-07-21 07:07 조회20회 댓글0건

본문


한국판 뉴딜 '데이터 댐' 구축…공공데이터 청년 인턴십 모집

이달 31일까지 참가자 8천여명 모집…관련 교육 뒤 실무경험 제공



공공데이터(PG)[이태호, 최자윤 제작] 일러스트

(세종=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행정안전부는 한국판 뉴딜의 핵심과제로 선정된 '데이터 댐' 구축을 위해 '공공데이터 청년 인턴십' 참가자 8천여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공공데이터 청년 인턴십은 공공데이터 개방을 통해 데이터를 수집·가공·활용하는 데이터 댐을 만들어나가는 작업에 청년들이 인턴으로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만 19세 이상부터 만 34세 이하 청년 8천여명이다. 학력·전공·성별·어학성적 등 자격 제한은 없다.

참가자는 2주간 데이터 관련 교육을 이수한 뒤 약 4개월 동안 공공기관 등에 배치돼 데이터 개방·품질진단 등의 실무경험을 하게 된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공식 수료증과 경력증명서를 발급한다.

급여는 세전 월 180만원이며 주 5일 40시간을 근무하게 된다. 출장비·교통비·교육비 등이 추가 지급되며 면접 등의 취업 활동 시에는 공가를 받을 수 있다.

인턴십 지원은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 공공데이터 포털(www.data.go.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박상희 행안부 공공데이터정책관은 "공공데이터 개방은 데이터 경제로의 이행을 견인하는 촉매제"라며 "청년들이 공공데이터 관련 업무 경험을 통해 데이터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데이터 청년 인턴십 모집 포스터[행정안전부 제공]

kihun@yna.co.kr

기사출처: 연합뉴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2D&mid=shm&sid1=100&sid2=267&oid=001&aid=0011759183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